[세계타임즈TV] 한국전통춤협회, 평안남도지부 창립행사 및 공연

이연종 기자
news@thesegye.com | 2018-05-28 21:33:33

 

 

[세계타임즈 이연종 기자] 전통춤은 역사와 전통에 대한 존중!사)한국전통춤협회 평안남도지부 창립식
북한에서는 소멸되었지만 평양검무를 올 곧게 이어나가는효정정순임선생(평양검무 2대예능보유자 )과 한결민향숙(평양검무1기이수자)교수의 평양검무 전승 행보에 깊은 경의를 표한다.


전통춤의 올바른 보급과 전통춤의 원형과 정체성을 제대로 계승하고있는 평양검무 전승자들의 남다른 행보가 주목받고있다.


평양검무 이수자, 전수자 ,회원 모두의 화합이 이끌어낸 창립행사를 펼친 무대였다.
사단법인 한국전통춤협회는 지부의 각고의 노력에 자연스럽게 발전할수있도록 적극적인 동참으로 지원을해야한다


 전통춤의 원형, 역사성을 바르게 세우는 평안남도지부의 창립식은 우리시대에 바람직한 장을 선보였다.
우리춤의 올바른 역사인식도 한결민향숙 교수를 통해 새롭게 조명한 행사였다.


어느때보다 전통춤 바로세우기가절실히 필요하다.
맑고 순수하며 향기로운 전통춤협회 평안남도지부의 창립에 많은 분들이 응원해주어 성황리에 행사를 맞쳤다.
전통춤협회 채상묵이사장, 양종승부이사장의 열정의노고와 평안남도지부 지부장자문위원.부지부장.기획팀장.기획부장.이사.회원 모두가 화합하며 창립식에 열정을 다해 어울림과 소통으로 가치있는 행사의 장을 열었다.
통일시대를 바라보머 평양검무와 함께 전통춤을 널리 계승 발전시키는데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갓길 기대해본다.

 

[ⓒ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