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로컬핫뉴스] 김포시, 모든 학생 가정에 학교급식 식재료 꾸러미 배달

유치원‧초‧중‧고‧특수학교 171개교․원 6만 5천여 명
5만 원 모바일 포인트 충전 등 총 10만 원 상당 제공
이영진 기자
news@thesegye.com | 2020-05-22 19:17:21

[김포시=세계타임즈 이영진 기자] 김포시(시장 정하영)와 경기도김포교육지원청(교육장 정경동)이 6월까지 관내 학생들의 가정으로 학교급식 식재료 꾸러미를 배달한다. 

 

 

코로나19로 등교개학이 연기되고 학교급식이 중단되면서 집행되지 않은 급식 예산을 활용해 식재료 꾸러미 5만 원, 모바일 쿠폰 5만 원 등 학생 1인당 10만 원씩을 지원하는 것이다.  

 

지원대상은 김포지역 유.초.중.고.특수학교 171개교.원 약 6만 5천여 명이다.

 

식재료 꾸러미는 학교급식용으로 공급되는 친환경 농산물 및 가공식품 등 우수식재료를 선택했다.  

 

초등학교와 병설유치원은 경기도 농식품유통진흥원에서 친환경농산물 14종, 그 외 유치원과 중.고.특수학교는 김포시가 김포금쌀, 수산물, 우수가공식품 등 8종을 추천했으며 최종 학교별 운영위원회 심의를 거쳐 각 학생 가정에 택배로 공급된다. 

 

앞서 지난 13일 학교급식지원센터(위원장 최재웅)는 긴급 운영위원회를 개최하고 학부모들의 선호도, 안전성 등을 고려한 건강한 꾸러미 추천 품목을 선정해 경기도김포교육지원청에 추천했다.  

 

정하영 김포시장은 “한시적이지만 학생가정에 식재료 꾸러미를 지원 할 수 있어 다행”이라면서 “학생의 건강을 챙기고 학교급식 공급 농가 및 업체 등의피해를 줄이도록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