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중구의회, 제226회 제1차 정례회 대비 업무연찬회 실시

주요 현안사항 등 상임위원회별 안건 토의
이채봉 기자
news@thesegye.com | 2020-05-13 14:43:04

 

[중구=세계타임즈 이채봉 기자] 대전 중구의회(의장 서명석)는 5월 13일 의장실에서 제226회 제1차 정례회의 빈틈 없는 준비를 위하여 의원·사무국 직원 업무연찬회를 실시했다.

 

이 날 업무연찬회는 서명석 의장 주재 하에 중구의회 위원회별·의회 사무국 담당별로 주제를 선정하여 주요 현안사항과 전반기 의정활동 성과 등에 대하여 격의 없는 토의를 진행했다.

 

주요 토의 주제로는 ▲ 제1회 추가경정예산 편성 주요 내용 ▲ 제 226회 제1차 정례회 의사일정(안) 및 처리안건 ▲ 대전광역시 중구 주민자치회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 재의요구 사항 ▲ 의원 정책개발비 집행 관련 사항 ▲ 제8대 중구의회 전반기 의정활동 성과 등에 대하여 의원·직원 간에 의견을 나누고 심도 있는 토의가 이루어졌다.

 

 

서명석 의장은 “특히 올해 새롭게 편성된 의원 정책개발비로 구민들의 의견이 적극 반영되고 정책에 적용될 수 있도록, 의원 연구단체를 구성하여 연구과제 선정부터 연구보고서 작성까지 전문 강사로부터 교육을 이수하는 등 의원 직무 능력 향상 제고를 위하여 정책개발비를 집행하는데 만전을 기하길 바란다.”며 “이번 업무 연찬회를 통해 의정활동 수행에 필요한 전문지식을 습득하여 다가오는 제226회 제1차 정례회 의정활동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