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로컬핫뉴스] 함께 가는 세상, 발달장애인 인권교육연극 “온, 오프라인 발전기!”

- 발달장애 배우들, 코로나19로 새롭게 온라인 소통법 익혀 공연준비
- 오는 10월 21일, 유튜브 채널(장애인권교육센터)을 통해 실시간으로 공연 송출
이장성
news@thesegye.com | 2020-10-17 14:19:28

 

[양천구=세계타임즈 이장성 기자] 양천구(구청장 김수영) 장애인교육센터가 오는 10월 21일 오전 10시 30분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발달장애인 인권교육연극(이하 교육연극) ‘온, 오프라인 발전기!’를 공연한다.

 

양천구 장애인권교육센터는 지난 2011년 지자체 최초로 문을 연 이후, 장애인에게는 자기개발과 역량걍화 교육을, 비장애인에게는 장애인권교육과 장애체험활동을 제공하며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다함께 행복한 지역사회를 위해 노력을 해왔다.

 

2019년에도 교육연극 ‘빨주노초파남보연’ 공연을 통해 발달장애인의 세상 사는 이야기를 색으로 표현, 발달장애인들이 겪은 인권차별, 배제 사례를 재구성하여 지역사회에 선보인 경험이 있다.

 

2020년 교육연극 ‘온, 오프라인 발전기!’는 코로나19로 집합 연습이 불가능하던 배우들이 오랜만에 춤 연습을 위해 만나기로 한 날, 배우들이 어디쯤 오고 있는지 영상통화나 전화로 확인하는 과정에서 일어나는 이야기들을 모아 담아냈다.

 

이번 연극은 발달장애인 배우들에게도 새로운 시도이다. 배우들은 온라인을 통한 소통방법을 새롭게 익히고, 비대면(온라인 ZOOM) 연습을 진행하며 공연을 준비하였다. 공연 역시 관중 없이 카메라 앞에서 연기하며 온라인을 통해 진행될 예정이다.

 

‘온, 오프라인 발전기!’는 코로나19 시기를 살아가고 있는 발달장애인 당사자의 일상과 경험을 통해 서로가 함께 하는 방법을 고민하게 하는 공연이 될 것이다. 각자에게 주어진 환경에서 서로의 강점을 발견하고, 함께 소통하기 위해 영향을 주고받고, 온, 오프라인의 과정을 통해 지역사회에서 함께 살아감에 대한 이유를 느끼게끔 할 취지로 기획됐다.

 

‘온, 오프라인 발전기!’는 발달장애인의 인권과 연극에 관심 있는 누구나 유튜브채널 ‘장애인권교육센터’를 통해 관람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장애인권교육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장애인권교육센터에 전화 문의하면 된다. 

 

<발달장애인 인권교육연극 「온, 오프라인 발전기!」 개요> 

 

■ 공연일시: 2020. 10. 21.(수) 10:30
■ 공연방법: 유튜브 실시간 송출(채널명: 장애인권교육센터)
■ 대상: 발달장애인의 인권과 연극에 관심 있는 누구나
■ 문의: 양천구장애인권교육센터(☏ 02-2061-5323, 070-7862-3885) 

 

[ⓒ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