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로컬핫뉴스] 관악구,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지원 대폭 확대

- 저소득층 보일러 교체 보조금 20 → 50만 원으로 대폭 상향
- 보조금 지원 대상 완화 및 신청 절차 개선으로 주민 편의 제고
이장성 기자
news@thesegye.com | 2020-02-14 12:52:22

[관악구=세계타임즈 이장성 기자]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친환경 녹색성장 사업의 일환인 2020년 가정용 저녹스(친환경 콘덴싱)보일러 설치 지원을 대폭 확대한다고 밝혔다.

 

 

저녹스 보일러란 일반보일러보다 열효율이 높고 미세먼지 발생률은 1/8 수준으로 줄여주는 환경산업기술원 환경표지 인증을 받은 제품을 말한다.

 

구는 미세먼지 저감에 효과적인 저녹스 보일러를 설치·교체 할 경우 일반가정 대상으로 20만원을 지원하고, 저소득층 대상 보조금은 기존 20만 원에서 50만 원으로 대폭 상향, 지원 대상도 주택에서 영업용까지 확대했다.

 

이로 인해 기존에 지원을 받지 못하던 어린이집, 노인정 등의 취약계층 시설과 기숙사, 독서실 등 영업용 시설(공공기관 및 공공시설 제외)도 노후 보일러를 친환경 보일러로 교체 시 보조금을 지급받을 수 있게 되었다.

 

또한 보조금 지급 대상이 구매자(개인)에서 공급자(사업자)로, 신청 절차도 보일러 설치 후에서 설치 전 신청으로 변경됐다.

 

이제 보일러 구매자는 보조금을 제한 금액으로 공급자와 계약을 체결하고, 공급자는 ‘보조금 지급 확정’을 받은 후 보일러를 설치하도록 변경되어 보다 쉽게 보조금을 신청할 수 있게 됐다.

 

관악구에 거주하는 주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고, 올 상반기 사업물량은 2,800대 가량으로 예산 소진 시까지 지원한다.

 

한편, 2020년 4월 3일부터는 친환경 보일러 제조·판매·사용 의무화가 시행되어, 가정용 저녹스(친환경) 보일러만 설치 가능하다.

 

박준희 구청장은 “보일러 설치 또는 교체 계획이 있으시면 이번 기회에 저녹스 보일러로 교체하여 난방비도 절약하고 미세먼지로부터 가족의 건강도 지키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친환경 보일러 설치 보조금 신청에 대한 더 자세한 사항은 관악구청 녹색환경과(☎02-879-6267/6268)로 문의하면 된다. 

 

[ⓒ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