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로컬핫뉴스] 서울시, 2020년 서울특별시 환경상 후보자 추천·응모 접수

- ‘친환경 도시 서울’을 만드는데 기여한 시민 및 단체 후보자 추천․응모 접수
- ‘녹색기술․에너지절약․환경보전․조경생태․푸른마을’ 등 5개 분야, 21명 선발
- 2월 28일(금)까지 서울시·자치구·동주민센터에 방문 및 우편접수
이장성 기자
news@thesegye.com | 2020-02-03 08:40:40
▲ 2019년 환경상 시상식 사진

 

[서울=세계타임즈 이장성 기자] 서울시가 녹색기술 개발, 골목길 환경미화활동 등 ‘친환경 도시, 서울’을 만드는데 기여한 시민에게 수상하는「2020년 서울특별시환경상」후보자를 모집한다.  

 

 올해 24회를 맞이하는 서울특별시환경상은 녹색기술‧에너지절약‧환경보전‧조경생태‧푸른마을 등 총 5개 분야로, 대상 1명과 분야별 최우수상 1명(5명), 우수상 15명을 선정하여 총 21명(단체)에게 시상한다.(5개 분야 중 1개 분야만 응모 가능) 

 

 추천.응모 대상은 최근 3년 이내 녹색기술 개발, 에너지 절약, 환경 보전, 옥외조경 시공‧설계, 푸른마을 조성을 위해 적극 노력한 시민과 단체이다. 후보자는 공고일 현재까지 서울시에 3년 이상 거주하거나 사업장(직장)을 갖고 있어야 한다.  

 

 후보자 추천권자는 서울시 실.본부.국 및 산하기관과 자치구, 국가기관, 비영리 법인 및 단체이며, 개인이나 미등록 단체가 후보자를 추천하는 경우에는 서울시민 10인 이상의 서명을 받아야 한다. 

 

 추천·응모 양식은 서울시 홈페이지(http://www.seoul.go.kr) ‘공고’란에 게재된 공고문에서 내려 받을 수 있으며, 2월 28일(금)까지 서울시, 자치구, 거주지 동주민센터에 방문하거나 우편접수하면 된다. 최종 선정은 심사를 거쳐 오는 4월 발표할 예정이다.

 

※ 시상 분야별 접수 안내


 이동률 서울시 환경정책과장은 “서울특별시환경상은 서울의 내일을 만들어가는 시민들께 1천만 시민을 대표해 감사와 격려를 담아 수여하는 상”이라며 “지속가능도시 서울을 만들어가기 위한 시민 여러분의 지속적인 관심과 동참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 보내기